< 교육부 교원정책과 >
? UCC 공모전 개요
○ (공모주제) 교육활동 침해 예방, 행복한 학교생활의 첫걸음
?알기 쉬운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방법 |
?우리 학교의 교육활동 보호 실천 사례 |
?교사-학생-학부모 간 존중과 배려 |
?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우리의 약속 |
○ (작품접수) 4.18.(월)~4.29.(금) / 공모전 홈페이지(교육활동침해예방.com)
※ (국민참여 온라인 투표) 5.9.(월)~5.15.(일) / (공개검증) 6.8.(수)~6.19.(일)
○ (선정결과) 초등부·중고등부 각 최우수 1편, 우수 2편 작품 공개
※ (심사기준) 주제 적합성, 독창성 및 창의성, 완성도, 활용 가능성(홍보 가치) 등
? 수상작 소개
순 |
구분 |
재생시간 |
내용 구성 |
영상보기 |
1 |
초등부 최우수상 |
4분10초 |
【교육활동 침해유형】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활동 침해 유형을 학생들의 재연 드라마로 표현, 모두가 상호존중하는 수업 환경을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음 https://youtu.be/psJkaU8z42Q |
|
2 |
초등부 우수상 |
3분28초 |
【역지사지】 수업 중 잠을 자는 학생, 수업 방해행위를 하는 학생이 선생님과 입장을 바꾸어 보고 선생님과 학생의 마음을 서로 이해하는 내용을 꿈의 반복으로 표현 https://youtu.be/arPnnhD7U1M |
|
3 |
초등부 우수상 |
2분 51초 |
【교육활동 침해 멈춰!】 수업을 방해하는 행동을 ‘멈춰!’라는 단어로 분위기를 환기시키고,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침해를 예방하자는 내용 표현 https://youtu.be/q8V5Ffay8hU |
|
4 |
중고등부 최우수상 |
2분 25초 |
【멈춰】 교육활동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, 학생의 학습권과 교사의 인권을 서로 지켜주자는 내용을 학생들이 창작한 ‘멈춰’ 노래를 통해 표현 https://youtu.be/6lniwgERQlA |
|
5 |
중고등부 우수상 |
4분 20초 |
【우리가 몰랐던 교육활동 침해】 학생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에 대해 설명과 재연으로 안내하여 교육활동 침해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함 https://youtu.be/tI3yB2eksQ8 |
|
6 |
중고등부 우수상 |
4분 31초 |
【오늘도, 등교합니다】 학생 외에 선생님도 학교에 등교하고 있기에, 선생님의 입장에서 교육활동 침해에 대한 생각을 인터뷰와 학생 목소리로 서로를 존중하자는 내용 전달 https://youtu.be/iU1BsxHMUC4 |